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건복지부, 하절기 취약계층 먹거리 안전 관리를 위한 현장점검 실시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2025-07-15

보건복지부, 하절기 취약계층 먹거리 안전 관리를 위한 현장점검 실시

 

사회서비스정책관, 전국푸드뱅크 중앙물류센터 및 기초사업장 방문, 식중독 사고 예방 등 기부 식품 안전관리 당부

 

보건복지부 유주헌 사회서비스정책관은 7월 3일(목)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에 소재한 전국 기부식품등 제공사업(이하 ‘푸드뱅크’) 중앙물류센터를 방문해 하절기 기온 상승에 따른 식중독 발생 등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하며 식품 관리 현장을 점검했다.

중양물류센터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전국 단위 보급기지로, 대량 기부된 식품과 생활용품을 각 지역에 전달하여 지역 간 물품 편차 해소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유 정책관은 이날 전북 지역 기초푸드뱅크에 물품이 배분되는 현장을 직접 참관하고, 종사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청주시에 위치한 청주사랑나눔기초푸드뱅크를 찾아 기초사업장의 운영 실태 및 식품 보관·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기초지자체와 광역푸드뱅크가 함께 실시하는 민?관 합동 실태 점검의 일환으로, 청주시청 관계자 및 충북광역푸드뱅크 담당자도 참여하였다.

유주헌 정책관은“무더운 날씨에도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푸드뱅크 종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취약계층에게 제공되는 식품이니 만큼 더욱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와 식품의 안전한 관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정부도 푸드뱅크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부식품등제공사업(푸드뱅크)은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결식 위기에 처한 취약계층에게 식품 및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대표적인 물적 나눔 전달체계이다. 대량기부는 02-713-0377, 소량기부는 1688-1377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별도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