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보도자료]신협사회공헌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어부바 멘토링 지원사업 7억 8천만원 후원금 전달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2025-05-02

신협사회공헌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어부바 멘토링 지원사업 7억 8천만원 후원금 전달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신협재단)은 16일 2025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에 후원금 7억 8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신협재단의 박규희 부문장과 협의회의 조남권 사무총장, 이준호 자원봉사사업단장, 신협 멘토 등 약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후원금은 2025년 멘토링 사업에 참여하는 아동복지시설에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비 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아동 청소년기의 건전한 경제관념 확립과 전인격적 성장을 위해 신협 임직원이 멘토가 되어 협동과 경제 관련 주제로 멘토링을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올해는 작년 대비 11개소가 더 늘어난 237개소의 신협과 아동복지시설이 참여하게 되었다.

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은 “2016년 80개소에서 시작한 사업이 나눔을 실천하고자 노력해주시는 임직원 분들 덕분에 점차 확대되어 2025년에는 237개소의 신협이 참여하게 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멘토-멘티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협의회가 더 정성을 쏟겠다” 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신협재단 박규희 부문장은 “매년 6천명의 신협인은 전문성을 발휘하여 미래세대에게 유익한 지식과 경험을 전달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라며, “신협은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는 금융기관으로써 다양한 교육사회공헌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6일 협의회와 신협재단은 대전 신협중앙연수원 대강당에서 멘토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약 200명의 신협 멘토가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멘토링 기본교육, 경제교구 및 교안 활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설명

사진 1. 16일(수) 대전 신협중앙연수원 대강당에서 ‘2025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왼쪽부터 신협사회공헌재단 박규희 부문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

사진 2. 16일(수) 대전 신협중앙연수원 대강당에서 ‘2025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후원금 전달식’ 중 신협 멘토들이 단체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