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보도자료]한국사회복지협의회-KMI한국의학연구소, ‘2025년 꿈크미, 크미드림 보건의료인재 교육지원사업 전달식’ 개최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2025-05-02

한국사회복지협의회-KMI, ‘보건의료인재 교육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 개최

취약계층 청소년·대학생·자립준비청년 96명 선발…교육용 스마트 기기?장학금 등 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광배)는 9일 KMI한국의학연구소 재단본부에서 ‘꿈크미, 크미드림 보건의료인재 교육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 김민우 나눔사업추진단장, KMI 김순이 명예이사장, 이태근 ESG운영총괄단장, 장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전달식에서는 보건·의료계열 진로를 준비하는 취약계층 청소년·대학생·자립준비청년을 격려했다.

KMI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보건·의료계열 진로를 준비하는 청소년·대학생·자립준비청년들의 학습환경을 개선?지원하여, 이들이 학업을 원활하게 이어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1년부터 ‘꿈크미, 크미드림 보건의료인재 교육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8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교육용 스마트 기기를 지원하고, 추가로 16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및 진로 멘토링을 지원한다.

조남권 사무총장은 “앞으로도 KMI한국의학연구소와 함께 ‘KMI한국의학연구소 꿈크미, 크미드림 보건의료인재 교육지원사업’이 대한민국 미래세대를 위한 보건의료 분야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순이 KMI 명예이사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당당하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KMI한국의학연구소 김순이 명예이사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이 지난 4월 9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KMI 재단본부에서 진행된 ‘2025년 KMI한국의학연구소 꿈크미, 크미드림 보건의료인재 교육지원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