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사회복지협의회-HUG, 6월 7일까지 'HUG 드림홈 지원사업' 공모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2024-05-17

무주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 임차자금 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유병태, 이하‘HUG’)가 함께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인 ‘HUG 드림홈 지원사업’ 공모가 6월 7일까지 진행된다.

‘HUG 드림홈 지원사업’은 무주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 임차자금을 지원하고 주거 안정 및 생활환경 개선을 도모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HUG의 업(業)과 관련된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2007년부터 지금까지 18년째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보호종료아동 자살 및 중장년 고독사 등 사회 현안 해결을 위해 자립준비청(소)년 및 독거중장년세대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해 조손·장애·한부모·다문화세대, 소년소녀가정, 독거노인세대와 같이 기존 대상에서 범위를 넓혀가며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HUG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7년 간 1322가구를 대상으로 총 76억 7천만 원을 지원했고, 올해는 총 4억 원 규모로 취약계층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임차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UG 드림홈 지원사업’은 오는 6월 7일(금)까지 접수한다. 무주택자이면서 만 18세 미만의 아동을 1인 이상 양육하는 조손, 장애, 한부모, 다문화세대 및 자립준비청(소)년, 소년소녀가정, 독거노인세대, 독거중장년세대를 대상으로 하며 서울 지역 최대 1000만 원, 그 외 지역은 최대 500만 원의 임차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HUG 드림홈 지원사업’ 공모의 자세한 사항은 복지넷 홈페이지(www.bokji.net)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