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보도자료]전국 푸드뱅크, 공영홈쇼핑과 결식 취약계층에 쌀 30톤 지원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2024-05-10

전국푸드뱅크, 공영홈쇼핑과 결식 취약계층에 쌀 30톤 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회장 김성이)와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은 10일 결식 취약계층을 위한 쌀 30톤을 지원하기로 했다.

 

공영홈쇼핑이 추진하고 있는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은 전국의 우수한 우리 쌀을 각 지역 푸드뱅크에 전달하여 취약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하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쌀은 누구에게나 필요하지만, 기부가 잘 들어오지 않는다”며“작년 20톤에 이어 올해도 30톤을 지원해 주신 공영홈쇼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국 곳곳의 결식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은 공영홈쇼핑을 대표하는 전국단위 사회공헌 활동으로 정착한 만큼 지속적인 실천이 중요하다”며“사랑의 쌀이 복지 사각지대에 잘 전해져 더 따뜻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부식품등제공사업(푸드뱅크)은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결식위기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식품 및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물적 나눔 전달체계이다. 대량기부는 02-713-0377, 소량기부는 1688-1377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설명》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왼쪽)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사회복지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