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 심화교육」 개최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척수장애인협회|2019-09-11

?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센터장 이찬우)는 9월 9일(월)부터 10일(화)까지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 심화교육」을 개최하였다.

? 전국의 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 활동가들이 참석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초기·칩거 척수장애인들의 질문분야 TOP10 중 ‘심리’를 중점적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초기·칩거 척수장애인 심리상담법(한국복지대학교 양종국 교수),△복지선진국의 척수장애인 재활시스템(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 이찬우 센터장),△올바른 장애수용, 정서지지돕기(나사렛대학교 박종균 교수),△전국 지역센터 활동가 상반기 주요 사례발표 및 공유 등 심리상담에 대한 전문성·실무능력 향상을 중점으로 구성되었다.

?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는 상반기에 기본교육을 수료하였고 이어 심화교육을 받게 됨으로써 더 전문적인 활동가로 일선에 나선다. 척수장애인 활동가는 전국의 협력병원에 정보메신저로 파견되거나, 각 시?도에서 지역사회복귀훈련 코디네이터, 휠체어스킬 코치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며 초기 및 칩거 척수장애인의 일상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 교육에 참여한 경상남도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 박홍서 활동가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활동가의 역량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여 진정한 일상의 삶을 되찾길 원하는 초기·칩거 척수장애인의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